아이가 처음으로 먹는 음식은 알러지를 반드시 대비해서 신중하게 음식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자극적이지않고 다른 첨가물이 없는것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충분히 아이에게 쌀미음을 먹인후에 조금씩 다른 음식들로 이유식을 만들기 시작하는데요. 이번에는 흰살생선인 대구살을 선택해보았습니다. 10개월부터 조금씩 다른 음식들을 먹어보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생선을 처음 시작하기전에는 겁이나서 혹시 잘못먹이는게 아닌가 싶어서 망설이유는 경우가 많은데요. 신중하게 선택해서 구매하면 괜찮습니다. 요즘은 쇼핑몰에서 개월수에 맞는 생선을 선택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만들어두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런것을 고려한다면 더욱 안전하게 생선이유식을 만들수 있습니다.
일단 생선은 배송과 포장이 꼼꼼한것이 좋습니다. 생선이기 때문에 빠르게 배송해야 하고 혹시나 있을지 모를 변질의 우려때문에 포장도 엄청나게 꼼꼼한것이 좋겠지요. 이유식을 만드는 방법은 보통 생선살만 발라져서 큐브모양으로 도작을 하게 되는데 혹시나 있을지 모를 생선가시 또한 다시한번 꼼꼼하게 체크하는것이 좋습니다.
쌀뜨물에 조금 담가 해동시켜 사용한다면 비린내를 더 줄일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혹시 있을지 모르는 뼈를 한번ㄷ ㅏ시 살펴보고 생선살을 이용해 야채등과 함께 이유식을 만들면 됩니다.
9~10개월부터 후기이유식에 맞춰 대구살등을 먹이면 됩니다. 밥솥 이유식을 할때 좋구요. 대게살의 경우 조금 짭쪼름 할수 있으나 대구살은 그런맛이 전혀 나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맛이 들어간 음식을 해주면 계속해서 자극적인것을 찾을수 있으니 맛이 강하게 나지 않는 음식에 입맛을 들일 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싱거운 음식을 먹으라는것이 그 이유일텐데요. 혹시나 아이가 이유식을 먹다가 울기도 한다면 반드시 가시때문인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생선살은 아이스팩에 꽁꽁싸매서 배송이 됩니다. 이유식에 대구살을 넣으면 만들때 정말 고소한 냄새가 납니다. 식욕자극 장난아니죠 ㅎㅎ
문제는 가격입니다. 가격이 일반 생선에 비해서 너무 비싼편입니다. 하지만 아기에게 생선이유식을 먹이고 싶어하는 엄마의 경우 다른 선택권이 없습니다. 생선을 사서 직접 손질하는것은 너무 어려운일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생선을 손질하시는분들이 거의 없으니... 반드시 손질된 생선을 사야하니까요.
조리하기가 편하게 되어있는 생선살을 사는것이 가장좋구요. 여러개를 구매해서 냉동보관을 하면 됩니다. 우체국택배로 배송이 되며 되도록 집에 있을때 택배를 받아서 밖에 두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생선은 냉동상태로 배송이 되기 때문에 자칫 실온에서 녹을수 있고 그럼 변질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기가 먹을거라서 신중에 신중을 더해야 하죠
만약 제품을 받았는데 제품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섭취하지 말고 반드시 판매처에 다시 문의를 해서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잘먹는다면 비싸게 구매했다고 해도 참 좋은데.. 잘 먹지 않는다면 ㅠㅠ
편하게 생선을 사먹일수 있어서 너무 좋구요. 대게살의 경우 얇은 게맛살 같은 맛이나며 야채와 게살 치즈등을 함께 조리하니 어른도 먹을수 있는 게살리조또 같은 맛도 납니다. 어른이 먹어도 맛있는것 같아요.